이용절차안내
완주군장애인복지관 이용과정
접수상담
복지관 내방, 전화, 방문상담
(평생교육지원팀 261-7801~3)
영역별 진단
사회진단, 직업진단
지원계획회의
상담, 욕구, 진단 결과 반영한 계획 수립
결과안내
지원계획 결과안내
서비스 배치
서비스이용
상담, 평생교육, 문화예술,
취미여가, 취업, 재가서비스
서비스종결
서비스평가, 사후지도
권익옹호 이용절차
상황접수
접수유형
•발달장애인 스스로 문제호소
•제3자에 의한 발견, 신고, 의뢰
접수 시 과제
•문제확인
•관계형성
•의뢰
사정 : 옹호방향의 검토
•제시된 문제에 대한 사실 확인
•정보수집 및 발견
•법률검토
옹호계획의 수집
•목표설정
•옹호인의 해석 및 이용자에 대한 설명
(feedback)
계약
•옹호자의 이용자간의 개입 계획에 대한 동의
옹호지원
•효과적인 옹호지원
•적극적인 옹호활동 : 협상과 소송
평가 및 종결
•옹호지원의 결과가 얼마나 안정되게 유지될 것인가를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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